[인공지능신문:2018-06-24]엔트러스트 데이터카드, AI 구현 UEM 솔루션 왓슨과 IBM MaaS360을 확장 통합

2018-06-24 17:52

IBM MaaS360 PIV-D 애플리케이션은 엔트러스트 데이터카드의 강력한 증명서 기반 지능형 모바일 크리덴셜 기술을 접목시켜 마찰을 최소하면서 모바일 사용자들로 하여금 물리적, 논리적 접근 제어(access control)를 안전하게 할 수 있게 신뢰 ID 및 안전 거래 기술 솔루션을 공급하는 유수의 기업 엔트러스트 데이터카드(Entrust Datacard)가 업계를 선도하는 인공지능(AI) 구현 통합 종단점 관리(unified endpoint management, 이하 UEM) 솔루션 왓슨(Watson)과 IBM MaaS360을 확장 통합했다. 위협과 능력, 그리고 기술이 계속해서 진화하는데 맞추어 디지털 신뢰를 위해 노력을 기울인 이 솔루션은 능률적인 접속 메커니즘을 통해 사업 성과를 개선하는 방향으로 나아가는 추진력을 보호하고 구현해야 하는데 이는 IT 비용과 복잡성을 줄여준다.



암호나 하드웨어 토큰이 필요 없이 민감한 데이터에 접근하기 위해 모바일 기술을 이용하려고 하는 정부와 모바일 우선 기업들은 종업원의 업무를 저해하지 않는 가장 안전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고 NIST(미국 국립표준기술연구소) 800-157을 준수하는 벤더들이 제공하는 암호화된 개인정보인 파생 크리덴셜(derived credential)을 추구해야 한다. 



엔트러스트 데이터카드와 MaaS360의 통합 솔루션은 오늘날 기업들에게 모바일 업무현장을 안전하게 지키는 새로운 차원의 확신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된 단대단 모바일 솔루션이다. 이 같은 통합은 기업들이 종업원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는 모바일 비즈니스 전환 이니셔티브를 수용하는데 도움이 되는 중요한 수단을 제공한다. 



인증기술은 언제 어디서든 애플리케이션과 리소스, 그리고 정보에 안전하게 접근할 수 있게 해준다. MaaS360은 엔트러스트 데이터카드(Entrust Datacard™)의 강력한 증명서 기반 지능형 모바일 크리덴셜 기술을 이용해 마찰을 최소하면서 모바일 사용자들이 안전하게 물리적이고 논리적인 접근 제어(access control)를 할 수 있게 해준다. 



최근 원활한 사용자 경험을 통해 안전한 거래가 완성되도록 종업원의 모바일 신뢰 ID를 제공할 경우 소중한 자원의 가치를 극대화하고 신뢰 ID의 유용성을 최대한 활용해야 되며, 보험과 물류 및 현장 작업 분야에서 외주 팀에 대한 의료서비스 및 소매 등 내부적으로 모바일이 중심을 이루는 기업들을 통해 보안 및 준수 요건을 충족시키는 인증방법을 개선하려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 



한편 이 통합형 파생 PIV 크리덴셜 솔루션은 증명서 기반 인증을 통해 기업 네트워크 및 애플리케이션에 안전하고 확실하게 원격 접속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모바일 업무현장, 원격 사무소 및 지사 그리고 재택 근무하는 그 밖의 종업원들은 자신의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 HSPD-12 PKI 기반의 크리덴셜을 활용하는 방법으로 비즈니스 서비스에 안전하게 접속할 수 있다. IBM MaaS360 PIV-D 애플리케이션은 엔트러스트 데이터카드의 강력한 증명서 기반 지능형 모바일 크리덴셜 기술을 접목시켜 마찰을 최소하면서 모바일 사용자들로 하여금 물리적, 논리적 접근 제어(access control)를 안전하게 할 수 있게 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