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국공인인증서비스, 2018년 대한민국 IoT 이노베이션 어워드 대상 수상

2018-12-10 06:36

기존 인터넷 보안보다 더 강력하고 가벼운 '공개키기반(PKI)' 기술 제시한 혁신이 통했다.









( )한국공인인증서비스는 지난 6, 2018년 대한민국 IoT 이노베이션어워드에서 "공개키기반 IoT 보안 플랫폼"으로 스마트보안 혁신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평가위원들은 사물인터넷(IoT, Internet of Things)을 위한 보안플랫폼 "아이오트러스트(ioTrust)"를 통해 IoT 보안 위험을 줄일 수 있으며, 서비스 수요도 지속적으로 창출할 수 있다고 평가하였습니다.

 

IoT 서비스 이용자는 각종 보안사고에 대해 철저히 방어되어 있는 IoT 보안플랫폼 위에서 안심하고 안전하게 다양한 제품과 기능을 이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한국공인인증서비스가 제공하는 공개키기반 기술의 강한 보안 플랫폼을 통해,IoT 서비스 이용자는 IoT 서비스에 대한 불안과 두려움없이 더 안전하고 편리하게 서비스접속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IoT 서비스는 제품 출시 전 보안 적용이 필요하고, 운영 시에 필요에 따라 보안 업데이트가 가능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아이오트러스트(ioTrust)"는 경량화된 인증기관(CA,Certificate Authority)과 인증서 기반 보안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조과정에서안전하게 인증서를 배포하고, 운영시에는 인증기관을 통해 지속적으로 갱신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개키기반(PKI, Public Key Infrastructure) 기술은키보관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아이오트러스트(ioTrust)"는 다양한 하드웨어(HW) 방식(보안 칩, 마이크로SD카드, 웨어러블 등)으로키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보안기술전문업체인 Thales2018PKI를사용하는 IoT 서비스가 ‘15년보다 23% 증가했다고 발표합니다. 삼성HARMAN " 아이오트러스트(ioTrust)"를 도입하여 IoT 보안을 위해 기존의 PSK(Pre-SharedKey) 방식에서 IoT를 위해 새롭게 진화한 인증서 기반 PKI 기술로 혁신하였습니다.


[IoT 어워드 수상 URL]  http://www.i-award.or.kr/Iot/Prize/2018/Awarded01.aspx